프로그래밍/RaspberryPI

[RaspberryPI] Java로 라즈베리파이 GPIO 출력 하기

일단개그하다 2014. 2. 27. 00:13
 라즈베리파이에서 자바를 해보려고
이클립스를 설치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막히는 부분이 많았다
터미널에서 명령어로 이클립스를 설치하면
$ sudo apt-get install eclipse
설치시에 JDK 1.6 버전이 깔리며 환경변수가 잡힌다
나는 JDK 1.7 버전 이상이였으면 해서
1.7 버전을 설치하는것도 시간이 걸리고
환경변수 잡는것도 고생 하였다
$sudo update-alternatives --install "/usr/bin/java" "java" "/opt/jdk1.8.0/bin/java" 1
$sudo update-alternatives --install "/usr/bin/javac" "javac" "/opt/jdk1.8.0/bin/javac" 1
$sudo update-alternatives --set "java" "/opt/jdk1.8.0/bin/java"
$sudo update-alternatives --set "javac" "/opt/jdk1.8.0/bin/javac"

밑줄친 부분이 환경 변수로 잡고 싶은 java와 javac의 경로를 적어 준다
그리고
이클립스로 컴파일을 할때 오류가 났었는데
그것도 이클립스가 실행 되었을때 권한 문제라는 것도 하루가 지나서야 깨닳았다
또한 라즈베리파이는 처음에는 root계정에 비밀번호가 부여 되어 있지 않은 모양이다
그래서 root 계정에 비밀번호를 주고
로그인 할때 root 계정으로 접속하여 이클립스를 실행하니
컴파일도 잘 되었다.
나중에 알았지만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해서
터미널에 sudo ecplise로 실행하면
root 계정 권한으로 실행되어 컴파일이 가능한걸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