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40107
접근 방법 및 풀이
찍을 수 있는 점괴 (0, 0)점의 거리를 모두 구하면서 찍을 수 있는 점을 구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함
x좌표와 d의 거리에 따라서 y좌표의 최대값을 구한 다음에 그 사이에서 k의 배수의 점의 갯수를 구하는 방법으로 풀이
또한 d의 값의 범위로 인하여 제곱 하는 경우 오버플로우가 발생 하기 때문에 long 타입으로 처리
public class Q30_140107 {
public long solution(int k, int d) {
long answer = 0;
long length = d;
long limitTemp = length * length;
for (long i = 0; i <= d; i = i + k) {
long xLengthTemp = i * i;
long maxY = (long) (Math.pow(limitTemp - xLengthTemp, 0.5));
answer = answer + (maxY / k) + 1;
}
return answer;
}
}